연구원들은 질병이나 외상성 부상을 치료하기 위해 인간 조직 재생을 소규모 실험실 샘플에서 전체 크기의 조직, 뼈, 심지어 전체 장기로 확대하여 사람들에게 이식하기 위한 근본적인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즉, 발생 중인 조직에 혈액을 깊숙이 전달하는 혈관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입니다.
3D 프린팅을 포함한 현재의 생명 공학 기술로는 적절한 조직 성장에 필요한 산소, 영양분 및 필수 분자를 전달하는 데 필요한 모세혈관 규모까지 혈관의 분기 네트워크를 제작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슬롯 사이트(WPI),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및 Arkansas State University-Jonesboro의 다학제적 연구팀이 성공적으로 식물을 활용했습니다. 그들은 논문에 초기 결과를 보고합니다."왕국 횡단: 세포가 제거된 식물을 관류 가능한 조직 공학 비계로 사용"저널 2017년 5월호에 앞서 온라인으로 출판됨생체재료.
식물과 동물은 체액, 화학 물질 및 고분자를 운반하는 데 근본적으로 다른 접근 방식을 이용하지만 혈관 네트워크 구조에는 놀라운 유사점이 있습니다."라고 저자는 썼습니다. "비계용 세포 제거 식물의 개발은 식물과 동물 간의 모방을 조사하는 새로운 과학 분야의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일련의 실험에서 팀은 식물 세포를 제거한 시금치 잎에서 뛰는 인간 심장 세포를 배양했습니다. 그들은 시금치 혈관계를 통해 인간의 혈액 세포와 비슷한 크기의 체액과 마이크로비드를 흐르게 했고, 혈관을 둘러싸는 인간 세포를 시금치 정맥에 뿌렸습니다. 이러한 개념 증명 연구는 여러 시금치 잎을 사용하여 건강한 심장 근육 층을 성장시켜 심장마비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줍니다.